주요 퇴직연금 주식형펀드 수익률(2021. 4월): 글로벌, 미국, 유럽, 중국, 베트남, 국내주식

글로벌주식형펀드

4월에는 다시 테크주 중심의 성장주가 가치주보다 수익률이 높았습니다.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주식펀드가 4월 중 -0.1%로 소폭의 손실을 기록한 반면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주식펀드가 7.3% 이스트스프링글로벌리더스주식펀드가 6%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미국주식형펀드

4월 성장주가 다시 복귀하면서 AB미국그로스주식펀드가 9.9%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S&P인덱스펀드들은 6% 내외의 수익률을 시현하였습니다.

1년 기준 미국주식형펀드들은 40~53%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 중입니다.

유럽주식형펀드

4월 중 배당주펀드가 1% 수준, 성장주펀드가 3% 수익률을 기록하여 유럽도 성장주가 장을 주도하였습니다.

슈로더유로주식펀드가 최근 성과가 양호하여 최근 1년 기준으로 상위권으로 도약하였습니다.

중국주식형펀드

외부적으로는 미국과의 지정학적 긴장관계가 지속되고 내부적으로는 빅테크기업의 독점적 지위 남용에 대한 규제 강화로 3월까지 급락하였던 중국주식펀드들이 4월에는 반등세로 돌아섰습니다.

메리츠차이나주식펀드가 4월 9%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테크기업 비중이 높은 펀드들의 수익률이 양호하였습니다.

최근 3개월 기준으로는 대부분의 펀드가 -5~-10%의 손실을 기록 중입니다.

베트남, 아세안주식형펀드

최근 베트남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연달아 갱신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연금베트남그로스주식펀드가 4월에 6.2%의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피델리티아시아주식펀드도 4월 3%, 1년 53%로 양호한 성과를 기록 중입니다.

브라질, 러시아 인디아주식형펀드

정치적 불안과 코로나팬데믹으로 저조하였던 브라질 증시가 4월 중 10%대의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주가상 상승하였ㄱ 달러가 약세로 전환되면서 헤알화 환율이 하락한 것이 주요 요인입니다.

3월까지 양호한 수익률을 지속하였던 인디아주식펀드들은 코로나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주가도 하락하면서 4월 중 1% 수준의 손실을 기록하였습니다.


국내주식형펀드

인덱스펀드보다 가치주, 배당주 중소형주펀드가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한 4월이었습니다.

인덱스펀드는 1%대 후반 수익률인 반면 주요 가치주, 배당주, 중소형주펀드들은 2~7%의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장박사의 퇴직연금 부자되기 블로그는

여러분이 퇴직연금계좌를 직접 운용할 수 있는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합니다.